호주 누드비치 운영 중단…"나체 관람객들이 환경 파괴"

입력 2024-02-15 00:56   수정 2024-02-15 00:57


호주 동부 해안지대인 바이런 베이(Byron Bay) 시의회가 자연보호구역 내 있는 누드 비치 관람객들이 환경을 파괴하고 있다며 누드 비치 운영을 4월부터 중단하고 수영복 착용을 의무화할 계획을 발표해 논란이 일고 있다.

13일(현지 시각) CNN에 따르면 바이런 베이 시의회는 오는 22일 지역 해변 타이아가라 자연보호구역(Tyagarah Nature Reserve) 내 누드 비치 운영을 중단하고 수영복 착용을 의무화하는 여부를 투표로 결정할 예정이다. 일단 시의회에서 해당 사안은 통과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시의회에 제출된 자연보호구역 보존 계획 보고서에서 누드 비치 운영이 환경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내용이 나왔다. 해당 보고서에는 "방문객들이 보호구역 인근 지역에서도 나체로 이동하고 있으며, 이들의 공격적이고 외설스러우며 반사회적 행동을 지적하는 보고가 있었다"며 "지역 경찰들은 해변에서 발생하는 주민들의 불만을 처리하는 임무를 맡아왔다"고 지적했다. 시 당국은 이들이 자연보호구역 내에서 마음대로 돌아다니며 환경파괴도 자행하고 있다고 봤다.

그러나 누드 비치 운영에 찬성해 온 자연주의자 단체들이 반발하고 있다. 바이런 베이의 자연주의자 단체인 바이런 내츄럴리스트(Byron Naturists)의 브래들리 벤햄 대표는 누드 비치 운영 중단에 반대하는 1125명의 서명을 모아 뉴사우스웨일즈주의 페니 샤프 환경부 장관에게 청원서를 제출한 상태다.

벤햄 대표는 "나체로 즐기는 레크리에이션은 합법적인 삶의 방식 중 하나"라며 "자연주의자 공동체를 위한 합법적인 공간은 호주 내에서도 드물며, 특히 이 해변은 높은 평가를 받는 곳"이라고 밝혔다. 이어 "나는 7~80년대 어린 시절부터 이곳에서 나체 수영을 즐겼다. 이제는 해변 이용자가 예전보다 훨씬 많아졌고 누드 비치를 법적으로 인정해주는 구역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시 의회와 지역 주민들의 입장이 강경해 이들의 반론은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적은 상황이다. 해당 법안이 통과되면 타이아가라 자연보호구역에서 4월 8일부터 수영복 착용이 의무화될 예정이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